Intercity Church of Santa Maria

칼럼 (Column)
 
Date : 19-03-11 09:59
언어의 변천과 세계의 공용어
 Writer : 관리자 (73.♡.173.231)
View : 267  
현재 지구상에는 약 3천여 개의 언어가 존재한다. 아담과 하와가 창조되었을 때 어떤 언어를 사용했는지 우리는 모른다. 1000여 년이 흐른 후, 인간의 악이 하늘에 도달, 하나님은 노아와 그 식구들을 제외한 인간을 모두 물로 심판하셨다. 그 후, 노아의 후손들을 통해 새로 인구가 번식되었다. 노아의 3아들들은 한 곳에 모여 살았다. 그 후손들도 그렇게 한 곳에 모여 살았다. 그런데 그들은 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이 말씀하신 대로 지면에 흩어져 살지 않고 한 곳에 모여 살면서 또 각종 죄를 짓기 시작하였다. 

노아의 3아들 중, 함의 후손 중, 영걸(英傑)이 나타나서 시날 땅에 도시들을 세우고, 사람들을 지배하며...정치색을 띄고, 종교성을 강조하고... 세계제국을 형성하는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하나님은 그들이 악해지는 것을 보시고, 언어를 혼란케 하셨다. 그 순간 즉시 70개의 언어가 생겨나고, 70개의 종족이 생겨났다. 노아의 큰 아들 셈과 후손들은 중동지역과 동아시아로 이동하고, 야벳의 후손들은 유럽으로 옮기고, 함의 후손들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아프리카와 동남아 지역으로 이동하였다. 

그들은 이동하면서 한 그룹은 한 곳에 정착하고, 또 다른 그룹은 산 넘고 물 건너... 다른 곳에 정착하면서 언어의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여...현재에는 3천개의 언어가 존재한다고 한다.  

그런데 오늘날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언어는 단연 영어이다. 영어의 시작은 야벳의 후손들 을 통해 시작되었다. 하나님은 셈을 축복하시고, 야벳에게는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신다고 축복하였다. 그 말은 야벳의 후손들이 경제적으로 번영하여, 셈의 후손들을 도울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현재 영어는 70억 인구 중 15억 명이 사용한다. 19세기 산업혁명을 이끈 영국의 힘과 함께 20세기 들어 경제와 문화, 군사 등 전 분야에서 초강대국으로 거듭난 미국의 영향이 컸다. 당시 영국에는 게르만, 바이킹족이 상륙하여 앵글로색슨과 섞여 살면서, 대영제국을 형성하였었다.   

로마시절, 헬라어가 세계의 언어였듯이, 지금은 영어가 그러하다. 오늘날은 영어를 모르면 문명인 취급을 받지 못할 정도로 세계적인 언어가 되었다. 성경의 구약은 히브리어로 쓰여졌고, 신약은 헬라어로 쓰여졌다. 그 두 개의 언어는 하나님의 마음을 가장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언어라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영어는 인간 세상에서 가장 널리 보급되어...국제연합, 국제기구, 무역...등, 어디에서든지 사용되는 세계적인 언어이다. 

영국의 청교도들이 신대륙에 정착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가 사용되었다. 이후 미국의 경제, 정치, 군사 발전과 대중문화의 발달이 영어를 세계어의 위치에 올려놓았다. 미래에는 영어를 제2언어로 사용하는 이들이 주도권을 가질 것이다. 야벳의 후예들... 참으로 부럽다.